미수다에서 누구나 쉽게 누구나 실전 노하우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밤알바가 처음인 여성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미수다에서는 많은 여성들이 밤알바, 유흥알바에 시선을 돌리기까지 두려움과 편견, 그리고 나의 가치관에 반하는 선택이 아닐까 다양한 고민을 안고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아직 이쪽 업계에 발을 들여 본 적 없는 분들 안에선 이렇게 생각하는 분도 분명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유흥알바에서 일하는 사람이라고 특별한 사람은 아이다.
그저 저 마다의 사연이 있어서 공통적인 목표가 돈일 뿐이다. 다양한 사연을 가진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분들이 돈이 급해서 밤알바로 들어오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도 각 알바, 구인 사이트에서는 법망에 걸리지 않기 위해 각 종 변종 업소들이 올라오고 있고 평범한 알바를 가장한 체 구인이 올리고 있다.
현직 근무인에게 듣는 장점
접하기 어려운 사람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고소득알바에서 일하다 보면 평소 내가 이루는 작은 회사에서의 고만 고만한 사람들이 아닌 다양한 분야와 폭넓은 연령층의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대개 저속하고 야한 화제만 이야기한다고 오해하기 쉽지만 손님들이 알고 있는 지식이나 가치관 등을 듣기 쉽기 때문에 사회의 동향, 지식이 늘어난다고 한다.
낮일과 달리 내가 원할 때 출퇴근이 가능하다.
밤알바는는 업종과 가게의 특성에 따라 스케줄을 맞춰 출근 요일과 시간을 조율할 수 있다. 몸이 갑자기 좋지 않거나 약속이 급하게 잡히는 경우 등 담당 실장에게 연락 후 쉴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직업 보다 시간의 활용도와 자율도가 높다고 한다.
자신을 예쁘게 꾸미며 자기관리하는 여성이 된다.
여자알바를 하게 되면 외모 치장 뿐만 아니라 네일이나 헤어, 피부관리에 소홀해질 틈이 없기 때문에 언제나 최선의 상태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치장에 관심이 많아지게 되어 본인이 어떤 것이 잘 어울리는지 선별할 수 있는 눈썰미도 생겨 잘 꾸미고 가기관리를 잘 하는 이미지로 주위 사람들에게 인식된다고 합니다.
상대에 대한 배려, 눈치가 길러진다.
단순히 하고 싶은 이야기만 하는 것은 아니다. 손님의 성향을 판단해 대화에 완급 조절과 흥미거리를 끌어내는 역할도 해야 하기 때문에 상대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과 분위기를 읽는 방법 등 적절히 치고 빠지는 센스가 길러지게 됩니다.
대화를 하면서도 손님의 술잔이 비워지진 않았는지 술을 주문 해야 할 타이밍인지 다른 불편사항은 없는지 등 항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유흥주점을 일하다 보면 저절로 상대에 대한 배려와 상황에 따른 대처 능력이 길러진다고 한다.
Comments